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헥토이노베이션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더쎈카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기반), 웹 등 이용 고객의 서비스 이용 방식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말기”는 컴퓨터,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유무선 통신망에 연결되어 통신 가능한 각종 장치를 의미합니다. 2. “더쎈카드앱”이라 함은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설비 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하며, 애플리케이션, 웹페이지 등을 포함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더쎈카드”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 및 보호정책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이용자”라 함은 “회원” 및 “회원”이 아닌 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5. “커뮤니티”란 “회원”이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과 목적을 가지고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나눌 수 있는 “더쎈카드앱” 상 가상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또는 “전송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커뮤니티”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다른 “회원” 또는 “이용자” 에게 전송하는 부호 ㆍ 문자 ㆍ 음성 ㆍ 음향 ㆍ 화상 ㆍ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나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등으로 이루어진 고유한 정보를 말하며, “비밀번호”는 “아이디”와 함께 입력하여 “회원”이 정당한 접속권한을 가진 자라는 것을 식별할 수 있도록 시스템에 전달하는 고유의 문자열로서 타인에게 공개되지 않는 정보를 말합니다. 이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합하여 “계정”이라고 합니다. 8. “소셜로그인”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 등과 연동을 하는 방식으로, 연동 업체로부터 획득한 “ID” 또는 “이메일주소” 와 “인증키” 를 통하여 “회원” 가입하는 방식을 말하며, “소셜로그인”을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에 “계정”이란 “소셜로그인”시 사용되는 “ID” 또는 “이메일주소” 와 “인증키”를 합한 것을 의미합니다. 9.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로부터 부여받는 보상 등 사이버머니의 일종으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방법, 사용가능 조건, 소멸 등이 결정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변경 및 해석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가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7일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때에는 변경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단 및 탈퇴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 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본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며 가입신청하고 회사가 가입승인을 완료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각 개별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별도 절차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절차가 완료된 경우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이용 신청을 완료한 경우 가입 승인을 진행합니다. 다만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일정시간 가입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서 가입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가입신청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입력을 요청한 부분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5.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6.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아이디 및 도메인을 대량으로 생성한 경우 8. 만 19세 미만의 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를 따르지 아니하고 가입신청한 경우 9.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지정하여 회원의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활동 범위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의 등급 변동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회원 등급에 대한 정책에 따라 결정합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탈퇴를 승인한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 ⑥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관계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정보 및 기타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으며, 적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제공 및 회원 관리에 필요한 추가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 만 14세 미만의 자에 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가 관계법령에 따라 법정대리인으로부터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를 받을 수 있도록 법정대리인의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확인되지 아니하거나, 동의의 유효성 여부가 의심되는 만 14세 미만의 자에 대하여 가입신청 거절,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법정대리인은 회사가 마련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사에 만 14세 미만 자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가입신청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자가 본 약관에 따라 적합한 가입신청을 한 경우에도, 만 14세 미만의 자에 대하여 청소년 보호법, 신용평가 관계법령, 그 외 정부기관의 가이드라인, 사회상규 등에 따라 미성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며, 게시판, 이메일, 메신저, SMS/MMS, 더쎈카드앱 푸쉬 등 합리적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위반시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거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기재누락, 오기 2. 타인의 정보도용 또는 비정상적인 정보등록 또는 서비스를 통한 개인정보 또는 계정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게시 또는 전송 5. 회사와 기타 제3자(다른 회원 및 제휴회사를 포함하며 이하 같음)의 저작권 등 권리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더쎈카드앱에 공개, 게시 또는 전송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더쎈카드앱을 변경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0. 회사의 서버에 무단 접속하여 부적절한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이를 가능케 하는 시스템 개발, 사용, 배포 11.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오로지 회원의 개인적이고 비영리적인 용도로 한정하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관계법령, 본 약관의 이용안내 및 공지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영리적으로 사용하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제공 ∙ 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부정하게 사용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및 처리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사전에 처리목적·항목·기간 등을 명시하며, 회원의 동의없이 처리하거나 목적외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서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회원임을 확인 할 수 없도록 가명 또는 익명처리하여 통계적 목적 등으로 이용하는 경우

③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회사의 다른 업무에 이용하거나 제휴 회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유용한 정보(광고를 포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해당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홈페이지 또는 더쎈카드앱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제9조 회원의 계정 관리책임

① 회원은 계정에 관해서 관리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쉽게 노출될 수 있는 곳에 기재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제3자의 부정이용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의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안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정보 통합 및 조회 서비스

① 회사는 마이데이터사업자로서 회원의 동의 및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분산된 정보를 통합하여 간편하게 확인 및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통합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 및 기타 다양한 정보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금융정보(은행, 카드, 보험, 증권, 통신 등의 산업권 또는 공공기관 등이 보유하는 신용거래정보 등) 2. 건강검진 기록, 처방기록 등 공공의료데이터 또는 건강정보 등 3. 마이데이터사업자로서 통합 제공할 수 있는 각종 정보 4. 기타 회원이 별도로 제공(동의)한 정보 등

② 회사는 더쎈카드앱을 통하여 본 조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정보 통합 및 조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 동의 하에 필요한 시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항의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 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분석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정보 통합 및 조회 서비스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포함)를 회원이 원하는 목적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금융정보를 활용하여 상품 추천 및 연계서비스, 주변 혜택검색 서비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실시간 혜택 알림 서비스 등 자산관리 및 소비관리를 위한 통계 및 분석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분석서비스의 결과를 바탕으로 회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상품 추천 및 연계서비스

① 상품 연계서비스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휴회사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제휴회사가 구축한 홈페이지 등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연계(link)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는 더쎈카드앱을 통하여 본 조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본 조에서 제휴회사란 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외부 업체로 은행, 카드사 등의 금융회사 및 일반 상거래업체 등을 포함합니다. 이용 가능한 제휴회사의 목록 및 제휴회사 변동사항은 더쎈카드앱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금융상품 연계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예금, 적금, 보험, 증권, 카드, 대출 등 금융상품의 목록을 제공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금융상품을 선택하면 해당 금융회사가 구축해 놓은 별도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가 직접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아닙니다. ④ 기타 비금융상품 연계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휴회사의 비금융상품(재화 또는 용역 등)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해당 상품을 선택하면 해당 제휴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플랫폼에 연계되도록 하는 서비스로, 회사가 직접 비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아닙니다. ⑤ 회사는 적법한 절차 및 방법에 따라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활용 또는 분석하여 제휴회사의 예금, 적금, 보험, 카드, 증권 등의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추천과 동시에 상품 연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적법한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분석 서비스의 결과를 이용하여 회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다양한 추천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소개하는 기타 비금융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추천과 동시에 상품 연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제휴회사와 체결한 제휴계약에 따라 연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 및 관련 서비스 등은 해당 제휴회사의 책임으로 제공합니다. 회사는 제휴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가 아니므로 이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상품 연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에게 상품 제공자가 누구인지 명확히 밝히는 등 이용자가 해당 상품에 대한 거래계약 상대방을 오인하거나 혼동하지 아니하도록 충분한 조치를 취합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본 약관과 별도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조건 및 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주변 혜택검색 서비스

① 회사는 이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이용자는 위치정보 수집 및 이용을 위하여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고 "더쎈카드 앱"의 접근권한을 허용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회원이 직접 입력한 정보 및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 또는 계산된 정보 포함)를 이용해 회원의 올해 연말정산 예상 내역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에 부수하여 연말정산 관련 정보 및 가이드 제공, 연말정산에 관한 정보 알림(앱 PUSH 포함)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를 제공받기 위해 앱 내에 회원이 국세청 홈택스에 직접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고 있으며, 회원으로부터 별도 동의 받은 항목 외에 로그인시 사용된 회원의 개인정보 및 국세청 홈택스에서 보여지는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지는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분석 정보 및 예상 내역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는 국세청 홈택스가 생성한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어 본 약관과 별도로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조건 및 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실시간 혜택 알림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한 문자 메시지 및 푸시 메시지, 정보 통합 및 조회 서비스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포함)를 이용해 회원의 직전 결제에 대한 혜택 정보를 계산한 내역을 제공하고 앱 PUSH를 통해 회원 지정한 휴대폰에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실시간 혜택 정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실시간 혜택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를 제공받기 위해 사용자의 단말기에 수신된 문자에 접근하는 기능을 구현하고 있으며, 회원으로부터 별도 동의 받은 항목 외에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실시간 혜택 알림 서비스, 정보 통합 및 조회 서비스 및 앱 PUSH 수신에 대한 동의 절차 등을 거쳐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회원의 계획을 보조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은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기초하여 가공한 것에 불과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결제 내용, 혜택 정보 등의 정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 시스템의 기술적, 시간적 문제로 인하여 회원의 실제 결제 및 혜택 정보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결제 및 혜택 정보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가 현재 기술수준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러한 차이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어 본 약관과 별도로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조건 및 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커뮤니티 운영 및 게시물의 권리·책임

① 회사는 회원간 유용한 정보 공유, 상품 추천 등을 위하여 회원들이 게시물, 댓글 등을 게시할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인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게시물을 작성하여야 하며 게시물에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더쎈카드앱 내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관련 프로모션, 또는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운영자 문의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은 회사에서 커뮤니티에 부여한 기능에 따라 게시물을 작성, 삭제, 변경 또는 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권리자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 및 기타 회사 정책,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삭제, 노출제한, 게시중단)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비공개로 설정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이 열람할 수 없습니다. 단, 법원, 수사기관이나 기타 행정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나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에는 회사를 포함한 다른 사람이 해당 게시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게시물이 회사와 회원 간 공동 저작을 통해 작성된 경우에는 삭제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⑥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보관 또는 복제됨으로써 해당 저작물이 삭제되지 않고 재 게시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맞춤형 광고 안내

①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성 정보 및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기 위한 맞춤형 정보를 문자 메시지나 더쎈카드앱 푸쉬 등의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성 정보에 대한 사전 수신 동의가 있는 경우 등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받은 경우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식별정보(ADID) 2. 더쎈카드앱 방문기록 또는 활동기록 3. 기타 더쎈카드앱 이용에 대한 행태정보

④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 맞춤형 광고를 위해 수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사용하지 않으며, 일반 개인(신용)정보와 동일한 보안 기준을 가지고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⑤ 회사는 맞춤형 광고에 대해 만 14세 미만을 회원의 정보를 일체 처리하지 아니하므로, 만14세 미만자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등급 및 포인트

① 회사는 회원의 더쎈카드앱 사용 빈도, 커뮤니티 참여 정도,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기준으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의 등급을 지정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 범위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이벤트 및 프로모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혜택 적립, 커뮤니티 참여에 대한 보상으로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더쎈카드앱에 게시한 포인트 사용 방법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등급 지정, 변경 및 포인트 지급, 사용, 관리 등에 필요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더쎈카드앱 내에 게시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 메일 또는 문자 발송, 앱푸시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더쎈카드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 필요한 경우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며, 회사는 개별적인 변경에 대해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로 이용하는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됨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제휴회사의 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 공지한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본 서비스가 중단(회사 또는 제휴회사 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다운 등)되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중지, 해지 및 회원 탈퇴

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더쎈카드앱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회사에 중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후 회원 자격을 제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긴급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을 중지한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하며, 회원 정보나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⑦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회원의 경우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법원, 수사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청에 따른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회원의 아이디 및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 중 회원 사이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한 계정 유출로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계정이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거나 다른 회원의 권익 보호 및 서비스의 질서유지를 위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계정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더쎈카드앱 또는 전자 우편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서비스 중단, 접속 제한, 접근방식 변경, 회사와 제3자 사이의 계약해지, 제반법령 위반 등의 사정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는 회원의 휴대폰 기종, 운영체제 및 버전 등 사용환경에 따라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3조 금지행위

① 누구든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머신러닝(크롤링, 스크래핑) 등의 방법으로 수집·이용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며, 이를 위합ㄴ한 자에 대하여 부정경쟁방지 및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민·형법에 의하여 가능한 모든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2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메신저(카카오톡 등), SMS/LMS/MMS, 전화 및 앱푸쉬 등을 통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수신하지 않거나 열람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로 등록된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등)를 통해 제1항의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등)를 통한 통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에 있어서 통지의 수신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연락처를 변경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더쎈카드앱을 삭제한 경우 3. 회원이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를 탈퇴했거나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4. 회원의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 사용이 정지된 경우 5.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를 제공하는 회사의 시스템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회원의 네트워크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하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불가피한 이유로 인해 통지를 발송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회사는 전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더쎈카드앱 내 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면책 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이용자의 전산조작이나 이용으로 인한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또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업그레이드·점검·교체·고장, 통신장애, 해킹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3.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및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4. 회사가 보안과 안정을 위하여 성실히 노력을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제3자가 서버 또는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적인 정보 또는 게시물에 불법적으로 접속하는 행위 또는 해킹, 바이러스 유포 등 불법행위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전송된 모든 버그,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에 의한 피해 5.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오류, 생략, 누락, 상실, 파괴, 변질 등 6. 제3자가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관한 것 7.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장애 등 8. 이용자가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한 기관이 회사에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한 경우 9. 이용자가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외부사이트 연결 링크 등에 관한 것 10. 회원간 분쟁 및 그에 따른 손해 등 11. 대한민국 영도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서비스의 품질 및 현지 법령에 관한 것 12. 무료 제공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손해배상 13. 서비스의 통상적인 이용 및 제공에 의한 것이 아닌 경우

② 회사는 회원간 분쟁 및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회원이 다른 회원으로부터 수신하는 메시지 또는 다른 회원이 게시한 글의 진실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검증할 수 없으므로 인해 발생한 분쟁 및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본 조항은 회원이 스스로 서비스의 계약해지를 하거나 회사가 본 약관에 근거하여 이용 중지를 한 이후에도 계속하여 효력을 가집니다.

제27조 이의신청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1. 이메일 : cs@thessencard.co.kr 2. 앱내 1:1문의 : 더쎈카드 앱 실행 > 메뉴 > 1:1 문의

② 회사는 영업일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단, 회사는 회신 기간 내에 처리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처리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1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2022.10.12 ~ 2022.11.15 2022.06.29 ~ 2022.10.11 2022.05.16 ~ 2022.06.28